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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서비스헌장


New AB 교육서비스 헌장

운동장의 학생들 전경

우리 안법고등학교 교직원은 학부모 및 지역주민 모두가 친절한 교육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는 우리들의 고객임을 깊이 인식하고, 질 높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여 학부모와 지역주민들로부터 신뢰받는 공직자가 되도록 다음 사항을 반드시 실천하겠습니다.

  • ◎ 우리는 항상 친절한 말씨와 공손한 자세로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 ◎ 우리는 학부모의 입장에서 학생을 위하는 마음으로 학교운영을 합리적으로 하겠습니다.
  • ◎ 우리는 학생들의 학력신장과 인성지도 그리고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 ◎ 우리는 불친절하거나, 부당한 교육 또는 행정처리에 대하여 정중한 사과와 함께 이를 즉시 시정하고 소정의 보상을
        하겠습니다.
  • ◎ 우리는 우리의 실천 노력에 대하여 매년 고객으로부터 평가를 받고 이를 공표하겠습니다.
  • ◎ 우리는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서비스 이행 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
        을 약속드립니다.

교육서비스헌장 공통 이행 기준

1.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가. 방문고객

학교를 방문하시는 고객께서 담당자를 쉽게 찾으실 수 있도록, 현관에는 각 실별 배치도를 부착하고, 교무실 및 교육행정실 입구에는 좌석배치도를 부착하겠습니다.
고객을 맞이할 때는 일어서서 “안녕하세요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라고 먼저 친절히 인사를 드린 후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고객께서 교무실 및 행정실의 복사기, 전화기, 팩시밀리 등의 사용을 원하실 경우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다른 동료가 그 일을 대행하여 처리하거나 또는 담당자에게 용건을 전달한 후 30분 이내에 고객께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연락드리겠습니다.
상담 또는 민원 관련 교사가 수업중일 때에는 수업종료 후 10분 이내에 만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고객께서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감사합니다. 안녕히 가십시오.”라고 친절하게 인사하겠습니다.

나. 전화고객

전화를 주시면 벨소리가 3번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 받을 때에는 “감사합니다. 안법고등학교 교사(행정직) ○○○입니다.” 라고 먼저 친절하게 인사하겠습니다.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요점을 전달하여 민원인이 같은 말을 되풀이하지 않도록 하겠으며, 10초 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전화를 주신 고객의 성명, 용건, 전화번호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30분 이내에 고객께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연락드리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전화가 끊길 경우에 대비하여 “만약 전화가 연결되지 않으면 ○○○-○○○번으로 전화하셔서 ○○담당을 찾으십시오.”라고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감사합니다. 안녕히 계십시오.”라고 끝인사를 하고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다. 우편, 팩스, 인터넷 고객

고객께서 우편, 팩스, 인터넷 등으로 민원을 신청하신 경우에는 접수 후 30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우편, 팩스, 인터넷을 통한 제증명 발급업무는 접수 후 2시간 이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2. 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고객의 민원 신청 편의를 위하여 인터넷 홈페이지에 민원사무처리안내, 민원서식 정보, 민원신청안내 등에 관한 내용을 게재하겠습니다.
☞ http://anbeop.hs.kr> 학교소개 > 행정민원 > 민원발급안내

모든 민원서류에 처리부서, 담당자와 상급자 성명, 전화번호 등 연락처를 명기 하겠습니다.

행정정보 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공개절차 : 청구서 제출 → 청구서 접수(자료관) 및 이송 → 정보공개 여부결정
(10일 이내) → 공개·비공개 결정통지 → 수수료 징수 → 공개
고객께서 제출하시는 민원에 대해서는 고객의 비밀을 100% 보장하겠습니다.

3.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조치

가. 고객께서 담당직원의 잘못으로 2번 이상 방문하실 경우
사실 확인을 거쳐 최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해 드리고, 담당직원의 정중한 사과와 함께 인사 조치로 재발 되는 사항 발생하지 않도록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나. 전화 또는 직접 방문 시 교직원이 불친절하거나 업무 처리에 만족하지 못하신 경우 학교장에게 연락을 주시면 정중한 사과와 함께 해당 교직원에 대하여
1회 지적 시 친절 교육을 실시하고,
2회 지적 시 주의 조치하며,
3회 이상 누적 시 경고 또는 인사상의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다. 고객으로부터 친절 교직원으로 추천된 직원에 대하여는 인사에 반영하는 등 인센티브를 주어 친절 분위기를 조성하겠습니다.

4. 고객평가와 결과 공표

우리 학교의 서비스 실행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를 조사하여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조속히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는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소식지(유비쿼터스, 아글타글, 가정통신문) 등을 통하여 공표하겠습니다.

5. 고객 의견제시 방법과 절차

우리 학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사항이 있을 경우, 전화·서신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3일 이내(조사를 요하는 사항은 5일 이내)에 검토·확인하여 그 결과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우리 학교에서 시행하는 각종 교육 또는 행정업무와 관련하여 고객께서 민원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부서명 처리업무 담 당 연락처
교무기획부 학생성적처리, 교육과정, 학비감면, 장학 업무, 고입진학상담 등 최장권 부장 070-4488-8801
교육연구부 교원능력개발 평가, 공개 수업, 수업연구 정은훈 부장 031-674-5002
학생생활안전부 생활지도, 각 종 학생 사안 상담 등 지창원 부장 070-4488-8803
각 학년부 학생 상담, 생활지도, 학사운영 등 권석환 부장(1학년) 070-4488-8810
박보연 부장(2학년) 070-4488-8820
정일균 부장(3학년) 070-4488-8830
진학홍보부 대입 진학 상담, 진학지도 자료 개발 김재호 부장 070-4488-8899
학생복지부 생활관 운영, 장학관 운영, 학교 급식 조우진 부장 070-4488-8804
교육행정실 개인정보보호 침해, 시설 및 공사 문의 오현서 실장 031-673-2646
교육행정실 제증명 발급, 각종 등록금 수납, 발전기금 주유리 주무관 031-674-3413
주 소 : 우 17587, 경기도 안성시 명륜길 66(구포동 176번지)
홈페이지 : http://anbeop.hs.kr 전화 : 031) 674-3413, 팩스 : 031) 674-5001

6. 고객여러분께 협조를 부탁드리는 사항

우리 안법고등학교 전 직원은 한 차원 높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여러분께 만족을 드리고자 하오니 다음 사항을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께서 주시는 의견은 교육서비스 개선의 밑거름이 될 수 있으므로 잘못된 점에 대해서는 반드시 지적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친절하고 모범적인 교직원이 있으면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적극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신청인의 주소, 성명, 연락처 등을 정확히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부서별 교육서비스 이행기준


교무실:교육서비스헌장

학생들의 자기주도 학습능력 향상 프로그램’(SIL)을 운영하고, 자기주도적 학습 공간 확보 및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 운영하는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도하겠습니다.

매일 아침 독서 30분 실시, 격주 토요일 1-2교시 독서 노트 작성 및 토론 시간을 운영하여, 학교 도서관과 연계하여 연 2회(학기별 1회)이상 다독왕 시상을 실시하겠습니다.

온라인을 통해 자녀의 학교생활에 관한 정보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습득할 수 있도록 sms의 학부모서비스 메뉴에 대해 월 1회 홍보하여, 매월 학부모 소식지(유비쿼터스) 및 학교 신문(아글타글)을 이용한 학부모 알림 서비스를 운영 하겠습니다.

연 도 2017 2018 2019
sms 달성률(%) 100 100 100

진학지도부 및 대입 사정관부를 통하여 학생에 대한 시험성적 및 맞춤형 입시정보를 학부모의 메일, 전화, 방문 상담 등으로 매월 1회 이상 제공하겠습니다.

맟춤형 진학 지도 자료 개발 및 상담을 통하여 재학생 4년제 대학 진학률 95%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진학 지도 프로그램 개발 및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연도 2017 2018 2019
진학률 80% 75% 78%

장학금 수혜율이 2013년 8%(70명)에서 2019년 현재 22%입니다. 장학금 유치 노력을 지속하여 현재의 수혜율을 올리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연도 2017 2018 2019
수혜율 18%(152명) 21%(159명) 22%(157명)

학교폭력 및 유해환경으로부터 학생들을 보호하여 안전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학생회 중심의 학생 생활지도 및 전교사 생활지도 책임제를 실시하여 학교 사안 없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겠습니다..

연 도 2017 2018 2019
학생 사안 발생건수 1건 4건 2건




교육행정실:교육행정서비스헌장


민원 행정 서비스 이행기준

제증명 발급을 위해 방문한 민원인들에게 도서관 및 학부모 상주실을 개방하여 처리시간동안 민원인의 소중한 시간이 낭비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학생들이 학업에 열중할 수 있도록 교실의 조도 및 적정온도 유지 등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학급비품 및 시설물 보수 요청이 있을 시 즉시 점검하여 빠른 시일 내로 보수 하겠습니다.

학생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월 1회 이상 시설물 안전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

미납금 독촉과 관련하여 학생들에게 수치심을 주지 않도록 하며 학부모님께 직 접 전화 또는 문자서비스(SMS) 등으로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민원행정실명제”를 성실히 이행하여 모든 민원서류에 처리부서, 담당자, 연락 처를 명시하여 업무의 책임성을 강화하겠습니다.

“행정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이행하여 알권리를 보장하며 행정의 투명성을 확 보 하겠습니다.

민원 1회 방문처리제 시행

• 학교를 2회 이상 방문하시지 않도록 민원1회 방문처리제를 성실히 이행하겠으 며, 법령에서 정하지 않은 서류 제출은 일체 요구하지 않겠습니다.

• 처리불가능한 민원에 대하여는 신청인이 납득할 수 있도록 관련법령 등 사유를 명확히 밝히고 상세한 설명과 함께 대안을 제시하여 접수 후 2일 이내에 연락 드리겠습니다.

• 중단 없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중식시간에도 행정실에 1명이상의 교직원을 배치하여 불편을 겪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학교에 납부하는 제 경비 고지사항을 학부모가 알기 쉽게 학교 홈페이지 등으 로 안내 하겠습니다.

학교 예∙결산 집행현황은 분기별로, 수익자 부담경비는 사업 종료 후 7일 내에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학교운동장 및 교내시설을 최대한 개방하여 학부모 및 지역주민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일반민원】

연번 항목별 법정
처리시간
이행목표
처리시간
지참서류
1 경력증명서 3시간 30 분 - 본인인 경우
: 신분증
- 대리인인 경우
: 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
(주민등록등본, 건강보험증 등)
2 재직증명서 30 분
3 졸업증명서 30 분
4 재학증명서 30 분
5 생활기록부 30 분
6 교육비납입증명서 30 분
7 재학- 졸업증명서 30 분

【팩스민원】

연번 항목별 법정
처리시간
이행목표
처리시간
지참서류
1 경력증명서 3시간 60 분 - 본인인 경우
: 신분증
- 대리인인 경우
: 관계를 증명할수 있는 서류
(주민등록등본, 건강보험증등)
2 재직증명서 60 분
3 졸업증명서 60 분
4 재학증명서 60 분
5 생활기록부 60 분
6 교육비납입증명서 60 분

학교급식 서비스 이행기준

학교급식법에 제시된 영양기준량을 준수하고, 식단은 급식실시 3일전까지 홈페 이지에 게시하겠습니다.

학교급식비 반환 사유(예-전출 등)가 있을시 급식비 환불을 신청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학교급식 납품업체 선정과정 및 급식비 예-결산을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투명하 게 운영하겠습니다.

학교급식모니터요원을 위촉하여 급식실시일마다 급식물품 검수 및 급식운영에 대한 모니터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과학적 - 체계적 위생관리 기법인 HACCP시스템을 실시하고 조리실 입구에 위 생관리 책임자 및 조리원 실명을 게시하여 학교급식 안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 다.

학교급식기본방향에 따라 급식소 방역 5-6회, 급식관련 종사자에 대한 건강진단 을 년2회 실시하겠습니다.

급식 관련 종사자 교육은 매월, 납품업체 배송직원에 대한 위생교육을 연4회 실 시 하겠습니다.

식중독 발생 시 원인규명을 위하여 보존식과 원재료를 72시간 보관하며, 식중독 비상 대책반을 조직하여 문제 발생 시 신속히 조치하겠습니다.

학교급식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연 2회 실시하고 결과를 홈페이지에 게시하겠 습니다.

홈페이지에 급식 게시판을 만들어 급식에 관한 건의사항을 수렴하여 개선-보완 하겠습니다.

학생 건강을 위하여 영양량에 맞는 균형된 모범 식단을 제공하고, 화학조미료는 사용 하지 않으며, 천연식품과 국내산 재료를 사용하며 가공식품 제공은 지양하겠 습니다.

월 메뉴와 주1회 주간메뉴를 학교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

학생 자체 배급 시스템을 구축하여 음식의 소중함과 베푸는 기쁨을 느끼게 함으로 써 학생들이 상대방을 배려하는 기본예의를 갖추도록 합니다.

❐ 서비스별 상담 창구

업 무 담 당 전화번호 팩스번호
교무학사운영
입학 및 전입학 상담, 장학금
교무기획부 031-674-3807 031-676-5260
교원능력개발평가, 학교 공개 연구부
생활관, 장학관 운영 생활관부
제증명 발급, 발전기금 문의 교육행정실 031-674-3413 031-674-5001

 
◉ 안법고등학교 ◉
 
• 주소 : 경기도 안성시 명륜길 66
(우편번호 : 17587)
 
• 연락처 :
- 교무실 전화 031-674-3807, 팩스 031-676-5260
- 행정실 전화 031-674-3413, 팩스 031-674-5001
 
• 홈페이지 : http://anbeop.hs.kr

부 칙

본 헌장은 2006년 6월 16일부터 시행한다.(제정일)

부 칙

본 헌장은 2010년 8월 1일부터 시행한다.-제1차 개정

부 칙

본 헌장은 2013년 11월 07일부터 시행한다.-제2차 개정

부 칙

본 헌장은 2015년 12월 23일부터 시행한다.-제3차 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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